"정부광고, 언론 길들이기인가! 공적 자원인가!" -
세움·지역민언련,
27일 부산 YWCA서 '지역언론 공론장 회복' 토론회 개최
사단법인 언론개혁정책집단 <세움>과 <지역민주언론시민연합네트워크>는 5월 27일(수) 오후 2시 부산 YWCA에서 「지역언론의 공론장 회복을 위한 정부광고 개혁 방안 - 공익 지수 도입 과 광고 집행 투명화를 중심으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합니다.
이번 토론회는 정부광고가 지역 언론을 통제하고 길들이는 수단으로 전락했다는 비판 속에서, 광고 집행의 불투명성이 어떻게 지역 공론장을 약화시키고 있는지 입체적으로 진단합니다. 나아가 정부광고를 '공적 자원'으로 재정립하기 위한 구체적인 '공익 지수 도입'과 '집행 기준의 투명화' 방안을 집중적으로 모색할 예정입니다.

"정부광고, 언론 길들이기인가! 공적 자원인가!" -
세움·지역민언련,
27일 부산 YWCA서 '지역언론 공론장 회복' 토론회 개최
사단법인 언론개혁정책집단 <세움>과 <지역민주언론시민연합네트워크>는 5월 27일(수) 오후 2시 부산 YWCA에서 「지역언론의 공론장 회복을 위한 정부광고 개혁 방안 - 공익 지수 도입 과 광고 집행 투명화를 중심으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합니다.
이번 토론회는 정부광고가 지역 언론을 통제하고 길들이는 수단으로 전락했다는 비판 속에서, 광고 집행의 불투명성이 어떻게 지역 공론장을 약화시키고 있는지 입체적으로 진단합니다. 나아가 정부광고를 '공적 자원'으로 재정립하기 위한 구체적인 '공익 지수 도입'과 '집행 기준의 투명화' 방안을 집중적으로 모색할 예정입니다.